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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물 인터넷(IoT)이란 무엇인가, 사물인터넷의 예시와 장점 및 각종 이점들 알아보기

by 별별 리뷰어 2020. 3.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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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물 인터넷이란?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 또는 IoT(Internet of Things)는 현재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전 세계의 수십억 개의 물리적 장치를 말합니다. 모두 데이터를 수집하고 공유합니다. 초저가 컴퓨터 칩과 무선 네트워크의 보편성 덕분에, 알약 같은 작은 것에서부터 비행기와 같은 큰 것, IoT의 한 부분으로 어떤 것이든 바꿀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개체를 연결하고 센서를 추가하면 기기에서 한 차원 높은 디지털 인텔리전스가 추가되어 사람이 개입하지 않고도 실시간 데이터를 통신할 수 있습니다. 사물 인터넷은 우리 주변의 세계의 구조를 더 똑똑하고 더 반응하게 만들어 디지털과 물리적 우주를 통합시키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


사물 인터넷 장치의 예?

제어하거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 물리적 개체는 대부분 IoT 장치로 변환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여 켤 수 있는 전구는 사무실이나 연결된 가로등에서 동작 센서나 스마트 서모스탯처럼 IoT 장치입니다. IoT 장치는 어린이의 장난감처럼 푹신하거나 운전자 없는 트럭만큼 심각할 수 있습니다. 일부 더 큰 물체는 이제 데이터를 수집하고 전송하여 효율적으로 작동하도록 하는 수천 개의 센서로 채워진 제트 엔진과 같이 더 작은 IoT 구성 요소로 채워질 수 있습니다. 훨씬 더 큰 규모로,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는 우리가 환경을 이해하고 통제할 수 있도록 지역 전체를 센서로 채우고 있습니다.


IoT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예상되지 않고, 사람의 동작과 관계없이 네트워크와 통신할 수 있는 장치에 주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PC는 일반적으로 IoT 장치로 간주되지 않으며 스마트폰도 아닙니다. 비록 PC에는 센서가 가득 차 있지만요. 그러나 스마트워치, 피트니스 밴드 또는 기타 웨어러블 기기는 IoT 기기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사물인터넷의 이점


사물 인터넷의 비즈니스 이점?

비즈니스에 대한 IoT의 이점은 특정 구현에 따라 달라집니다. 민첩성과 효율성은 대개 최우선 고려 사항입니다. 기업은 자체 제품 및 자체 내부 시스템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에 액세스하고 결과적으로 더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어야 합니다.


제조업체는 제품의 구성 요소에 센서를 추가하여 제품의 성능에 대한 데이터를 다시 전송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구성 요소가 고장날 가능성이 있는 시점을 파악하고 손상을 입히기 전에 구성 요소를 교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들은 이러한 센서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시스템과 공급망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 상황에 대한 훨씬 더 정확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IoT의 엔터프라이즈 사용은 두 가지 부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즉, 발전소의 센서 또는 의료용 실시간 위치 장치와 같은 산업별 IoT 장치입니다. 스마트 에어컨이나 보안 시스템 같은 모든 산업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계별 제품이 초기에 출시될 예정이지만 2020년까지 Gartner는 산업 간 기기가 44억 개에 달하고, 수직별 기기는 32억 개에 이를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더 많은 기기를 구입하지만 기업은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합니다. 분석가들은 IoT 장치에 대한 소비자 지출이 작년에 약 725억 달러였지만 IoT에 대한 기업의 지출은 964억 달러에 달했다고 말했습니다.


사물인터넷 예시


사물 인터넷이 소비자들에게 주는 이점?

IoT는 우리의 환경을 더 똑똑하고, 더 측정가능하게 만들 것을 약속합니다. 더 화끈하게요. Amazon의 Echo 및 Google Home과 같은 스마트 스피커를 사용하면 음악을 재생하거나 타이머를 설정하거나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가정용 보안 시스템을 사용하면 내부와 외부의 상황을 쉽게 모니터링하거나 방문자와 쉽게 대화할 수 있습니다. 한편, 스마트 서모스탯은 우리가 돌아오기 전에 집을 따뜻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스마트 전구는 우리가 외출한 후에도 우리가 집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집 너머를 보면, 센서는 우리의 환경이 얼마나 시끄럽고 오염되었는지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차와 스마트 시티는 우리가 공공공간을 건설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스마트홈은 아마도 그들이 인터넷이 가능한 것과 접촉할 가능성이 있는 곳일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거대 기술 회사들이 열심히 경쟁하고 있는 한 분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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