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ssue

가장 영향력 있는 어플 10가지 순위(상) - 트립잇, 포트나이트, 듀오링고, 에버노트, 포켓몬고

by 별별 리뷰어 2020. 3. 17.
반응형

세상을 바꾸는 몇몇 놀라운 어플리케이션들이 등장했습니다. 물론 이것은 단순한 애플 스토리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애플이 만든 것은 다른 플랫폼들, 특히 안드로이드와 윈도우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훌륭한 앱들 중에서,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을 알지 못했던 새로운 것들을 우리에게 주고, 많은 새로운 방법으로 우리를 즐겁게 해주었던 몇몇 두드러진 앱들이 자연스럽게 존재해 왔습니다. 그러면 10위권까지 세어볼까요?


어플아이폰 어플



10. 트립잇


이 작은 앱은 2007년에 웹 서비스로 출시되었습니다. 원래 iPhone이 출시된 직후였죠. 하지만 이 앱은 앱이 되면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여행 일정표를 한 곳에 정리합니다. 따라서 항공편, 호텔 예약, 렌트카, 저녁 예약, 쇼 티켓 등에 대한 확인 이메일을 TripIt(TripIt 프로필에 연결된 이메일 주소로부터)로 전달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기계 학습을 사용하여 자동으로 사용자를 위한 여행으로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확인 번호와 여행 세부 정보를 찾기 위해 손으로 쓴 메모와 이메일을 대체했습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심지어 전화기에 알림을 보내 항공편 취소, 게이트 변경, 기타 항공사 및 공항 정보를 업데이트합니다. 좋은 항공사와 호텔 앱이 있기 훨씬 전에, TripIt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여행을 훨씬 더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표준을 설정했습니다.


9. 포트나이트

원래 2017년에 인기 있는 콘솔과 컴퓨터 게임인 "Fortnite: Save the World"로 출시되었던 프랜차이즈들은 결국 브레이크아웃 스핀오프 히트곡 "Fornite Battle Royal"을 출시했습니다. 플레이어-vs 플레이어 배틀 게임은 다양한 영웅, 만화 그래픽, 친근한 컨트롤 및 최소 고어를 특징으로 하여 다양한 종류의 게이머들에게 폭넓은 매력을 선사합니다. 하지만, 2018년 3월 Fortnite가 iOS에서 출시되었을 때 이 전투 왕실 게임의 인기는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올라갔고, 앱 스토어에서 처음 90일 동안 1억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Fortnite는 스마트폰이 퍼즐과 워드 게임을 위한 강력한 게임 플랫폼이라는 것을 완전히 증명했습니다.


포트나이트 어플Fortnite


8. Evernote

스마트폰이 많은 사람들에게 대체한 또 다른 것은 노트북입니다. 아이폰에는 많은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자체 Notes 앱이 있지만 아이폰에서 실제로 메모를 한 앱은 Evernote입니다. 이 앱은 문자 메모뿐만 아니라 오디오를 내장하고, 사진을 첨부하고, PDF와 같은 문서를 첨부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전화기와 컴퓨터 간에 매끄럽게(즉각적으로) 동기화되었습니다. 결국 Apple은 이러한 동일한 기능의 대부분을 Notes 앱에 가져왔고 많은 다른 노트 작성 경쟁업체들이 나타났지만 Evernote가 가장 스탠다드한 앱이다.



7. 듀오링고

2012년 11월 캡차 발명자인 루이스 폰 안(Luis von Ann)이 iOS용 무료 언어 학습 앱을 출시했을 때, 로제타 스톤에서 800파운드의 고릴라를 상대로 상승하고 있었습니다. 듀오링고는 재미있고 작은 실험처럼 보였습니다. 앱을 사용함으로써 여러분은 또한 다른 언어로 웹을 번역하는 것을 돕는 글로벌 네트워크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그것이 그것이 무료인 이유이다. 하지만, 듀오링고는 단순히 더 비용 효율적이고 편리할 뿐만 아니라 (전화로) 더 효과적이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한 연구는 로제타 스톤을 55시간으로 하는 것에 비해, 언어 학습의 대학 학기에 상당하는 것이 듀오링고에서 34시간 안에 달성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포켓몬고Pokemon Go


6. 포켓몬스터 GO

2016년 여름에 출시되었을 때, 나이앤틱의 포켓몬 고는 로켓배였는데, 19일 만에 5천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했습니다. 비교를 위해, 라디오가 5천만 명의 청중에게 도달하는 데 38년이 걸렸습니다. TV, 13년, 아이폰, 3.5년, 페이스북은 2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포켓몬 고의 가장 큰 업적은 스마트폰에 들러붙어 새로운 장소를 경험하고 게임을 하는 다른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는 사람들을 현실로 끌어낸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규칙이 좀 애매하고 사람들이 서로 도움을 요청하도록 강요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또한 최초의 훌륭한 증강현실 앱이었습니다. 이 경향은 향후 10년 동안 앱 스토어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다음 AR 앱은 Niantic의 새로운 포켓몬 GO와 같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2018년 여름에 출시되는 해리포터 마법사의 유나이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