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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화상회의 무료버전으로 사용하기

by 별별 리뷰어 2021.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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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로 원격 화상회의 하기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온라인으로 친구와 얘기를 하고 회의를 하거나 또는 코로나로 인해 원격수업에 사용할 앱을 찾고 있는 경우 Zoom이나 팀즈, 스카이프 같은 다양한 화상회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것 입니다. 만약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들을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Microsoft의 앱 Teams(팀)을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인스턴트 메시징, 파일 공동작업 및 비디오 미팅 호스팅과 같은 작업에 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팀즈 장점

팀즈는 원래 비즈니스 팀을 위해 설계되었지만 누구나 무료 홈 계정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는 COVID-19 전염병을 염두에 두고 각 무료 온라인 미팅에 최대 300명의 참가자를 허용하고 있으며, 회의당 최대 60분까지 참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은 2021년 6월 30일에 만료될 예정이라서 대학생의 경우 이번년도 1학기까지 사용이 가능할 것 입니다. 유료 버전과 마찬가지로 무료 버전도 화면 공유, 사용자 지정 배경 및 예약된 미팅을 제공하지만, 미팅을 기록하려면 유료 버전이 필요합니다.

 

팀즈 무료버전 사용하기

시작하기 전에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Microsoft 메일이 필요합니다. 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계정을 만들 수 있으며 Outlook 주소가 아니어도 됩니다. 원하는 경우 데스크톱 또는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팀즈 회의 시작하기

다음은 데스크탑 앱을 통해 미팅을 설정하는 방법이며, 브라우저를 통해 미팅을 시작하는 과정과 유사합니다.

화면 왼쪽에 있는 "Meetings"을 클릭합니다. 이후 회의를 예약하거나 즉시 회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팀즈 설정

"Meet now"을 선택하면 미팅명을 지정하고, 오디오 및 비디오를 켜거나 끌 수 있으며, 배경을 추가하거나 실제 배경을 흐리게 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는 준비 화면이 나타납니다. 준비가 되었으면 "지금 참여"를 클릭하십시오.

회의 스케줄을 선택할 경우, 미팅명을 지정하고 날짜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팀즈 초대

일정을 클릭하면 초대장을 복사하거나 Outlook 또는 Google 캘린더를 통해 초대장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미팅을 시작하면 화면 아래쪽에 버튼이 나타납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카메라를 켜거나 끄거나, 마이크를 켜거나 끄거나, 화면을 공유하거나, 추가 옵션에 액세스하거나, 채팅을 보거나, 참가자를 보거나 끊을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점 세 개를 클릭하여 전체 화면 입력, 실시간 캡션 사용, 손 올리기, 통화 참가자의 비디오 끄기 등의 추가 옵션에 액세스합니다.

팀즈 초대하기

참가자를 추가하려면, 버튼 오른쪽에 있는 "참가자 표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사이드바에 초대할 사용자의 이름을 입력하거나 "공유" 버튼을 눌러 회의 링크를 복사하거나 초대장을 이메일로 보내십시오.

 

사용자의 링크를 사용하여 미팅에 참여하는 새 참가자는 먼저 가상 로비에서 대기한 후 "미팅에 있는 누군가가 곧 여러분을 초대해야 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미팅을 호스트하는 경우, 미팅 이름이 "사용자" 사이드바에 나타나면, 미팅 이름 옆에 있는 체크 표시를 눌러 미팅명을 통화에 추가하십시오. 사이드바를 사용 가능으로 설정하지 않은 경우, 화면 아래쪽에 있는 "참가자 표시" 버튼 위에 작은 팝업 창이 나타나 대기 중임을 알리고, "승인"을 눌러 통화에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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