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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판 배달의 민족, 도어대시의 압도적인 점유율

by 별별 리뷰어 2022. 1.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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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1등 배달기업

도어대시 앱 화면

도어대시는 가정과 기업에 음식을 배달하기 위해 지역 식당과 제휴하는 주문형 음식 배달 서비스입니다. 이것은 식당들이 배달 노동자들을 고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배달 사업을 시작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듭니다. 현재 도어대시는 미국에서 57%의 배달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호주, 캐나다, 일본에서도 해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음식 배달 플랫폼에 2천만 명 이상의 활성 소비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1년 1분기에 총 주문 가치는 99억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시스템은 매우 간단합니다. 고객이 도어대시앱을 사용하거나 대신 웹 사이트를 방문하면 휴대폰에 앱이 설치된 운전자가 알림을 받게 됩니다. 그런 다음 Dashers는 배달을 수락하거나 거부하고 다른 배달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만약 그들이 수락한다면, 그들은 음식을 가지러 식당에 운전해서 가야 하고, 그 후에 그들은 손님들에게 음식을 가져다 줍니다. (여기서 Dashers란, 도어대시에서 일하는 배달원을 말합니다.)

 

미국 배달 시장 점유율 (블룸버그 자료)

도어대시를 사용하는 이유

도어대시는 식당들에게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선택권을 줍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상점의 경우에는 고객이 앱뿐만 아니라 레스토랑의 웹사이트에서 주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DoorDash Drive는 행사나 연회때 사용되는 음식 같은 대량 주문을 위해 제작되었으며, 레스토랑이 대셔스를 직접 선택하여 대량 배달을 돕도록 합니다. 그리고 식당들이 모든 배달에 독점적으로 앱에 의존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레스토랑이 비즈니스를 더 잘 이해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분석 기능과 배달 판매를 위한 순이익 계산기와 같은 독립형 도구를 제공합니다. DoorDash Merchant Portal을 통해 레스토랑은 매출을 추적하고, 메뉴를 조정하며, 총 매출, 평균 주문 크기 및 가장 인기 있는 메뉴 항목과 같은 메트릭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도어대시는 지역 전역에 있는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신속한 주문과 배달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분명한 가치가 있습니다. 도어대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지역 맛집을 검색하고 메뉴를 자유롭게 탐색하며 운전자가 집어들고 가져다주는 대로 순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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